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4월 2일 세계 자폐인의 날’ 전국 파란빛 밝혀요
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 조회수:984
2020-04-02 11:34:12

‘4월 2일 세계 자폐인의 날’ 전국 파란빛 밝혀요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4-02 10:32:59


4월 2일 세계자폐인의날을 맞아, 전국 34개 기관이 블루라이트(Light it up Blue) 캠페인에 동참한다.ⓒ한국자폐인사랑협회  

  4월 2일 세계자폐인의날을 맞아, 전국 34개 기관이 블루라이트(Light it up Blue) 캠페인에 동참한다.ⓒ한국자폐인사랑협회 

한국자폐인사랑협회가 4월 2일 세계자폐인의날을 맞아, 전국 34개 기관이 블루라이트(Light it up Blue)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일 이룸센터 앞에서 ‘Light it up Blue’ 점등식을 전야제로 진행했다.

코로나19 전파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김용직 회장만 참석한 가운데 약식으로 진행된 점등식에서 김용직 회장은 “4월 2일 전국의 랜드마크 건물에 밝혀진 푸른 빛이 우리 모두에게 희망과 꿈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해당 영상은 홈페이지와 협회 계정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블루라이트(Light it up Blue) 캠페인은 세계자폐인의 날을 맞아 자폐성 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상징하는 파란 빛을 밝히는 글로벌 캠페인으로서, 에펠탑, 피라미드, 타임스퀘어, 피사의 사탑 등 전 세계 170개국이 참여한다.

우리나라는 이룸센터를 비롯해 서울시청, 부산시청, 제주도청, 건강보험심사평가원, NHN플레이뮤지엄,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압구정 갤러리아, 남산케이블카, 롯데월드타워, 세빛섬, 인천대교, 인천공항공사, 제주도의회, 제주도교육청, 제주시청, 서귀포시청, 부산영화의전당, 광안대교, 남항대교, 부산시민공원, 송상현광장, 자갈치시장, 용두산공원, 부산타워, KBS부산방송 황령산 송신철탑, 해운대엘시티(더샾, 더레지던스), 부산은행(본점, 범래골지점, 전포동지점) 등 34개 기관이 동참한다.

블루라이트(Light it up Blue) 캠페인은 오는 5일까지 SNS 이벤트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는 파란 옷이나 소품 인증샷을 통해 세계자페인의 날 응원하기, 초성퀴즈 맞추기가 진행된다. 참여자 중 당첨된 사람들은 발달장애인이 일하는 회사, 사회적기업 베어베터에서 만든 쿠키세트를 받을 수 있다.

한편, 4월 2일은 세계자폐인의 날로 자폐성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조기 진단과 대응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07년 말 UN 총회의 결의로 제정되었으며 올해 13회를 맞이한다.

우리나라는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서 주관하여 2014년부터 기념행사 및 블루라이트 캠페인, 온라인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진행해 자폐성장애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향상시키는 활동들을 지속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