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우리은행, 시각장애인 ‘디지털OTP 서비스’ 실시
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 조회수:343
2020-02-28 09:23:28

우리은행, 시각장애인 ‘디지털OTP 서비스’ 실시


보안강화·사용 편리, 텔레뱅킹 우선…영업점 발급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2-27 09:35:21


우리은행은 시각장애인용 음성OTP 발생기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디지털OTP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시각장애인용 음성OTP 발생기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디지털OTP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우리은행

우리은행시각장애인용 음성OTP 발생기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디지털OTP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기존 시각장애인용 음성OTP 발생기는 배터리의 빠른소진, 잦은고장(음성 미출력 오류, 이어폰단자 연결 불량 등)으로 사용이 불편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디지털OTP 서비스’는 이체 등의 전자금융 거래마다 스마트폰으로 새로운 일회용 인증번호를 자동입력하는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우리은행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금융결제원이 사용자 측면에서 보안이 강화되고 사용이 편리한 방식으로 공동 개발했으며, 시각장애인 대상으로 시범서비스 후 텔레뱅킹에 우선 적용했다.

향후 서비스는 스마트뱅킹 및 인터넷뱅킹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며, 본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신분증(주민등록증)과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을 소지하고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에 방문해 본인이 소지한 스마트폰에 무료로 발급 받으면 된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김훈 선임연구원은 “우리은행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금융소외계층도 편리한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금융소외계층의 안전하고 편리한 전자금융거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2019년부터 고령자를 대상으로 ‘안전한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을 통한 금융 사기나 정보유출로 인한 피해 예방법을 소개하는 등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다각적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