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KIST 시드동아리&더 뮤&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 재능기부 협약
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 조회수:502
2020-11-03 14:29:51

KIST 시드동아리&더 뮤&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 재능기부 협약

-장애인 자녀들의 학습지원을 위한 아름다운 재능기부-

대전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정찬욱)는 KIST의 ‘시드’동아리와 더 뮤와 협약체결을 하고 11월부터 화상으로 장애인 자녀들의 학습지원을 하는 DASI START사업을 시작한다.

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는 장애인들이 꿈과 희망을 행동으로 실천하고, 배우고 연구하여 삶을 변화시켜 지식과 가난의 세습을 막자는 운동으로 DASI START 사업을 시작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오늘 KIST에서 저소득층 자녀들의 학습지원 활동을 하는 ‘시드’동아리와  ‘더 뮤(the mu)’와 협약을 체결하였다.

대전지체장애인협회는 이외에도 하얀민들레 심리상담실도 DASI START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하얀민들레 심리상담실은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의 불편한 마음과 아픔을 전문적인 상담을 통하여 치유하고 건강한 자유인으로서의 삶을 살도록 돕기위하여 현재 전문 심리상담사 15명을 확보하여 11월부터 오픈할 예정이다.

한편 정찬욱 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장은 2020년 6월에 협회장에 취임하여 이런 단체에서 장애인들의 발전을 위해 일하는 것이 버킷리스트 중의 하나로 생각할 정도로 평소 장애인들의 발전을 위한 사업에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장애인 자녀들에 장학금도 지급하며 적극 후원하여 이들이 성공하는 모습을 지켜보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