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제8회 '스페셜K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예선 실시
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 조회수:532
2020-04-14 17:54:21

제8회 '스페셜K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예선 실시


7월 중순 본선 개최, 6월 5일 오후 5시까지 영상으로 접수

대상 5백만원, 장관상 3백만원…모든 수상자에 공연 기회 제공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가 제8회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를 7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모든 장애인은 나이와 국적에 상관없이 모두 지원 가능하고 개인 혹은 단체로도 참가할 수 있다. 단체로 참가하는 경우 인원이 10인 이내여야 하고, 비장애인을 전체 인원의 3분의 1이상 포함해야 한다. 비장애인 참가자 비율에 따라 심사 시 점수를 차등 부여한다.

 

경연은 예선, 본선, 결선인 스페셜K 어워드로 나뉜다. 예선은 접수 시 제출한 영상을 통해 본선진출자를 선정한다. 진출자 발표는 6월 중 이루어질 예정이며 분야별 금상 수상자를 포함한 8팀은 결선인 스페셜K 어워드에 진출하게 된다. 대망의 결선은 오는 8월 말에 열릴 예정이다.

 

경연분야는 크게 국악, 실용음악, 클래식, 무용, 연극·뮤지컬 총 5개다. 각 본선, 결선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장예총, 문체부 및 각종 행사와의 연계 출연을 통해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신청은 오는 6월 5일 오후 5시까지 접수 가능하다. 스페셜K 홈페이지(specialk.or.kr)에서 내려받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specialk@fdca.or.kr)로 접수해야 한다. 신청서와 함께 보내야할 서류는 개인정보제공 동의서, 참가자 영상파일, 참가자 전원 신분증 사본, 본선 경연시 사용할 음향파일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스페셜K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장예총 사무처에 유선(02-304-6211), 이메일(specialk@fdca.or.kr)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링크 http://specialk.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