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경기도 내 편의시설, 이제 ‘앱’으로 편하게 찾는다
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 조회수:474
2019-12-19 11:52:25

경기도 내 편의시설, 이제 ‘앱’으로 편하게 찾는다       



경기도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센터장 김기호)는 13일 오후 경기도 내 장애인 등을 위한 편의시설 설치 상태를 모은 DB 구축과 스마트 앱 정보 제공 서비스 제작보고회를 개최했다.

 

김기호 센터장은 “장애인 편의시설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 구축 및 관리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전국 최초라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DB에 쌓인 정보를 스마트 앱으로 볼 수 있도록 하여 장애인뿐만 아니라 장애인 가족, 영유아 동반자 등 모든 경기 도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경기도의회 최종현 의원은 “장애인, 노인과 같은 이동약자에 대한 생활편의를 향상시키고 무장애 공간정보 구축의 중요한 첫 걸음” 이라고 말했다.

 

경기도청 장애인복지과 조병래 과장도 “이번 사업이 전국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며 “편의증진 정책의 큰 발전으로 장애인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날 주제 발표를 맡은 이기표 편의증진국장은 “편의시설 정보 관리와 행정 통계 마련은 꼭 필요한 사업이었다”며 “편의시설 설치 정보를 지속적으로 스마트 앱에 업데이트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경기도 편의시설 안내’ 스마트 앱은 이달 말까지 약 5천개소의 편의시설 설치 정보를 등록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 경기도 내 장애인 이용가능한 시설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경기도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 관계자는 “스마트 앱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아 설치가 가능하며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스마트 앱은 2020년 1분기 중에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